본문 바로가기
상식/피부 상식

피부 관리 - 건성 피부와 건성 피부 관리하기!

2020. 8. 3.

 

아름답고 깨끗한 피부를 가진 여인

 

누구나 아름답고 깨끗한 피부를 갖고 싶어 합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왜냐하면 나이가 들어도 젊어 보이고 싶은 욕심이 있기 때문이지요.

 

누구나 좋은 피부를 갖고 싶어하지만 누구나 가질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좋은 피부를 갖기 위해선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이지요. 저도 대학생까지는 피부관리를 거의 안 하다시피 했는데, 이마에 주름이 생기고 여드름이 많아져 있어서 이제는 안 되겠다 싶어서 최근에 피부에 관심을 갖고 피부 관리를 제 나름대로 하고 있지요. 처음엔 기초화장품 같은 것도 안 썼는데 기초화장품만 잘 발라도 봐줄 만한(?) 피부는 되는 것 같아요. 제 피부를 만져보니 관리 안 했을 때는 푸석푸석하고 거칠었는데 이제는 촉촉하고 예전보다는 부드러워져서 기분도 좋아지고 그래요.

 

잡소리가 길었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건성 피부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관리하면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건성 피부란?

 

건조한 피부를 비유한 그림, 가뭄

 

건성 피부는 피지선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해 피지 분비량이 적은 피부 타입을 말하는데요. 피지 분비량이 적으면 얼굴에 보호막을 제대로 생성하지 못하게 되고 보호막이 제 구실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수분 증발을 막을 수 없다고 합니다. 이러한 피부 타입은 피부가 건조하여 당기는 느낌이 들고요. 피부의 탄력이 금방 없어져 잔주름이 생기기 쉽다고 해요.

 

나의 피부가 건성인지 확인해보고 싶다면 세안을 끝낸 후 3시간 가량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채로 기다려주시고요. 그다음 기름종이를 이용해서 피부를 눌러줍니다. 이때 기름이 묻어 나오지 않는다면 건성 피부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합니다.


  피부 관리

1. 지나친 수분은 금물!

 

지나친 수분을 표현한 그림

 

수분이 피부 세포를 결합시키는 물질을 파손해 피부 질을 떨어뜨릴 수 있다고 합니다.

 

이말은 즉, 오랜 시간 샤워를 한다거나 욕조에 들어가는 것은 피해야 해요.

2. 수분 크림은 반드시 발라주자!!

 

수분 크림

 

스킨이나 토너 사용 후 수분 크림을 바르지 않으면 스킨과 토너에 있던 수분이 증발하면서 건조한 피부를 가속화시키게 돼요. 따라서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반드시 수분 크림을 발라주세요.

 

그리고 건성 피부에 자극적인 화장품은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저자극 화장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3. 가습기 설치

 

가습기

 

건성 피부를 가진 분은 가능하다면 집안의 침실, 회사의 사무실 등에 가습기를 설치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가습기는 특히 겨울철에 필요한 수분이 공기 중에 떠있으므로 수분 유지력이 좋아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건성 피부와 건성 피부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건성 피부는 정말 관리 잘해줘야 하는 피부 타입이라고 생각해요. 특히 수분과 유분 밸런스 조절에 신경을 안 쓴다면 다른 피부 타입보다 주름이 많이 생겨 노화가 급속도로 진행될 수 있지요.

 

우리 모두 아름답고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를 갖길 바라며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댓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