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피부 상식

기초 화장품 - 바르는 순서 제대로 알기!

2020. 7. 25.

안녕하세요~ 더운 여름과 장마가 반복되는 요즘 잘 지내고 계신가요?

 

나이가 들어도 젊게 보이고 싶은 마음에 피부 관리를 많이 받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피부 관리를 위해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아무래도 기초 화장품일 거예요. 

 

기초 화장품이 하나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스킨, 토너, 에멀전, 수분크림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너무 많은 기초 화장품

 

기초 화장품이 여러가지가 있기 때문에 당연히 어떤 순서로 발라야 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길 거예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초 화장품 바르는 순서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기초 화장품 바르는 순서 제대로 알자

 

기초 화장품은 수분이 많이 들어간 제품(스킨/토너)이 있고 유분 중심(크림)의 제품이 있는데요. 

 

바르는 순서는 수분이 많이 들어간 제품을 먼저 바르고 다음으로 유분 중심의 제품을 바르면 됩니다. 만약 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크림을 먼저 바르게 되면 피부가 유분으로 덮어지게 되고 그러면 다음에 바르는 화장품의 각종 성분의 흡수가 어려워지기 때문이지요.

 

그렇다면 스킨/토너, 에센스/세럼/앰플, 로션/에멀전, 수분크림이 있다면 어떤 순서로 발라야 할까요? 이미 순서대로 적어놨는데 이런 질문을 왜 하는지 참.. 

 

일반적인 순서는 다음과 같아요.

 

기초화장품 바르는 순서

 

위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스킨/토너 -> 에센스/세럼/앰플 -> 로션/에멀전 -> 수분크림 순서로 발라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지금 나에게 스킨, 에센스, 로션, 수분크림이 있다면 스킨 -> 에센스 -> 로션 -> 수분크림 순서로 바르면 되지요.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스킵해야 하는 단계가 있을 수 있어요.

 

피부가 따갑고 각질이 일어나는 경우라면 스킨의 사용은 건너뛸 수 있어요. 왜냐하면 스킨의 수분 성분이 증발하게 되어 건조해지면 더 따가워질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뾰루지가 난다면 크림류의 제품은 생략하고 스킨과 에센스 정도만 바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크림에 있는 유분기가 뾰루지를 악화시킬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초 화장품을 바르는 순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순서가 헷갈리신 분들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피부로 거듭나시길 바라며 지금까지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