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정/세상살이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 나훈아 노 개런티 출연

2020. 9. 23.

나훈아는 코로나로 힘들어하는 대구에 익명으로 3억을 기부했다고 하네요.(사진 = 연합뉴스)

'나훈아'는

트로트의 황제라고 잘 알려져 있지요.

 

KBS에서 방송하는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공연에

노 개런티 즉, 출연료를 받지 않고

출연한다고 합니다.


  나훈아에 대하여

저는 나훈아라는 이름만 알았지

어떤 사람인지는 몰라서

검색을 해봤어요.

 

나훈아 군복무 시절(사진 = 나무위키)

 

출생

나훈아는 1950년 2월 11일

부산광역시 동구에서 태어났어요. 

 

데뷔

1966년 나훈아가

서라벌예고 2학년 재학 중에

'천리길'이라는 곡을 발표하며 데뷔했다고 합니다.

 

<출처 : 스타투데이>

 

특징

 

나훈아의 목소리에는

묵직하고 중후함이 느껴지는 저음과

특유의 고음이 어우러져있어요.

 

나훈아의 트레이드 마크로 상징되는

꺾기 창법은

당시 가요계에 엄청난 충격을 가져왔다고 하네요.

 

대표곡

땡벌

친구들이랑 노래방가면

항상 땡벌을 부르던 친구가 있어서

땡벌만큼은 잘 알고 있었는데요.

이곡이 나훈아가 1987년에 작곡하여 직접 불렀다고 하네요.

 

다른 대표곡으로는

행운, 남자라 울지 못했다 등이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하여

힘들고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기 위하여 기획한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공연 소식을 들은 나훈아는

"코로나 19 때문에 '내가 꼭 공연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만히 있으면 두고두고 후회할 것 같았다"며

출연료도 받지 않고 나서게 되었다고 합니다.

 

나훈아는 트로트의 황제일 뿐만 아니라

힘들고 지친 사람들을 위할 줄 아는

진정한 황제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공연은

KBS2에서 추석 연휴 첫 날인

9월 30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고 하니

많은 시청 바랍니다.


댓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