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정/생활 정보

마이크로 오피스 업데이트 에러 - '응용프로그램을 제대로 시작하지 못했습니다(0x0000142).

2020. 9. 6.

저는 마이크로 오피스(Office) 정식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얼마 전

마이크로 오피스 업데이트를 하다가

아래와 같은 오류를 발견했어요.

 

 

확인을 누르고 다시 해봐도

매번 위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뜨더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이크로 오피스 업데이트 도중

오류 메시지가 나왔을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앱'을 클릭합니다.

 

 

'앱 및 기능'에서

검색 창에 'office'를 타이핑합니다.

 

그러면 Microsoft Office로 시작하는 앱이 나올 거예요.

클릭해 줍니다.

앱의 이름은 각자 갖고 있는 버전이나 상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수정'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텐데요.

'온라인 복구'에 체크하시고

'복구(R)' 버튼을 눌러줍니다.

 

 

'온라인 복구를 시작할 준비가 되셨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복구(R)'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런 화면이 나오고

 

 

시간이 흐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당장 나오지 않는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차분하게 기다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작업이 완료되면

업데이트는 성공적으로 끝나며

정상적으로 마이크로 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댓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