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정/세상살이

보이스 트롯 2위 - 김다현 그녀는 누구인가?

2020. 9. 29.

얼마 전 MBN에서 방영된

'보이스 트롯'이 막을 내렸는데요.

 

<사진 : 방송 캡처>

 

TOP3에 박세욱, 김다현, 조문근이 뽑혔고요.

김다현은 1800점 만점에 1672점을 얻어

'보이스 트롯'에서 2위를 차지했어요.

 

'보이스 트롯' 우승자는?

 

저는 김다현이라는 이름을 듣고

"트와이스의 다현이 이제는

트로트까지 부르는 건가?"라고

생각했어요.

 

근데 막상 보니

굉장히 풋풋한 소녀였더군요.

그와 동시에 김다현은 어떤 사람인지 궁금하게 되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김다현이 누구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김다현 그녀는 누구인가?

 

<사진 : 한국일보>

김다현은 2009년 2월 23일 출생으로

한국 나이로 12살입니다.

 

김다현은

대한민국 훈장인 김봉곤의 세 딸 중 막내입니다.

 

김다현은 3~4살 때부터

판소리에 관심을 갖고 부르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또한 2013년에 출연한 여유만만이라는 프로그램에서 

길고 어려운 가사를 또박또박 열창하는 모습을 보여

주목을 받기도 했어요.

 

김다현(우)이 KBS 아침마당에서 대장금 ost인 '오나라'를 부르고 있다.

 

이후 한층 더 성숙해진 모습으로

KBS 아침마당에서는

대장금 ost로 유명한 오나라, 모두 다 꽃이야

 

김다현은 불후의 명곡에서는 사랑가, 진달래 꽃을 부르기도 했다.

KBS 불후의 명곡에서는

사랑가, 진달래 꽃을 부르기도 했습니다.

 

김다현은 판소리에 출중하여

2018년 제19회 공주 박동진 판소리 명창 명고대회에서

학생부 판소리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고

 

제32회 전국 어린이 판소리 왕중왕대회에서

최우수상을 거머쥐었습니다.

 

청학동 국악자매가 한라산 백록담에서 '경사났네'를 발표했다. 사진 : 경기일보

그리고 2020년 청학동 국악 자매(김도현, 김다현)의 싱글 앨범

'경사났네'를 발표합니다.

 

그리고 김다현은 자신을 더 유명하게 해 준

'보이스 트롯'에 참가하게 됩니다.

 

사랑님을 열창하는 김다현 (사진 : 유튜브 MBN)

김다현은 보이스트롯 예선에서부터

엄청난 관심을 받게 되었어요.

 

귀여운 외모와는 달리

성숙한 표정연기,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인하여

심사위원들의 놀라움과 감탄을 이끌어 냈어요.

 

그리고 출중한 실력을 바탕으로

보이스 트롯 최종전까지 진출하게 되지요.

 

 

최종전에서는 금잔디의 '엄마의 노래'를 열창했어요.

최종전에서 주어진 '가족'이라는 주제에 대해서

사랑하는 어머니를 떠올리며 부른 것 같더라고요.

노래가 끝나고 김다현은 

복받치는 감정으로 인하여

눈물을 보이기도 했지요.

 

결과는 보이스 트롯 2위를 차지했어요.



 

김다현은 9월 25일 신곡 '꽃처녀'를 발표했습니다.

 

'꽃처녀’

어머니, 아버지, 언니, 오빠 모두에게 인사드린다는 내용의 밝은 곡으로

바람결에 꽃잎이 휘날리듯이

살랑살랑 팔랑팔랑 새로운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인사드린다는 내용을 담고 있고 있으며

사랑하는 사람과 산으로 바다로 어디든 떠나고 싶은

김다현 양의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마음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순수하고 노래 실력도 출중한 김다현 님~

앞으로 좋은 노래 계속해서 불러주시고

꽃길만 걸으셨으면 좋겠어요~~^0^


댓글


맨 위로